IT

  추천앱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기업의 신년 계획은 이미 작년에 완료되었다. 부지런한 개인도 마찬가지. 아직 지지부진 진행중이라 해도 늦은 건 아니다. 굵직한 목표 하나 세우고, 필요한 돈 모으고, 나머지는 가벼운 중간 계획 정도면 오케이다. 계획 세우는 일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Oxford Advanced Learner’s Dictionary, 8th edition

이 앱은 단어의 궁극의 뜻을 이해하고, 어떻게 말하는지를 배우고, 어떻게 사용해야 살아있는 언어가 되는지를 상세히 가르쳐주는 영어공부의 어머니같은 존재다. 이 앱에서는 상세한 A-Z식 사전을 제공받을 수 있음은 물론, 기계 생성음이 아닌 실제 음성 오디오, 마이뷰(My View) 기능을 이용한 맞춤형 화면도 만들 수 있어서 효과적인 공부를 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영국인과 미국인의 실제 음성으로 발음된 단어와 예문 듣기, 고화질 오디오를 온라인으로 접속하거나, 11만6000개의 예문을 오프라인으로 들을 수 있도록 다운로드 가능, 사전의 모든 내용을 즉시 검색할 수 있는 라이브탭, 마이뷰를 사용, 화면 위에 나타나는 정보 선택 기능, 유의어 사전에서 동의어와 반의어 찾기, 전체 사전 찾기에서 각종 구문과 예문 찾기, 와일드카드 찾기 기능으로 철자를 모르고도 단어 찾기가 가능한 기능, 즐겨찾기 목록 만들기, 발음, 양어, 기호 탭을 이용해 의미 찾기, 뷰히스토리 등이 있다. 애플 iOS에서 사용 가능하며 가격은 28.99달러.

유명 어학원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 ‘멜론’

올해는 반드시 영어를 정복하겠다고 계획을 세웠다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을 활용해 보자. 음악서비스인 ‘멜론’ 앱에서는 최근 어학 메뉴를 새롭게 추가, EBS, 정철어학원, 이익훈어학원 등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 중에도 모바일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출퇴근길 맞춤형 공부법을 제공하고 있는 것. 또한 토익, 토플, 청취, 영문법 등 영어 강의부터 중국어, 일본어는 물론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제 2외국어까지 다양한 어학 강의를 제공해 만능 어학 공부 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안드로이드와 애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앱은 무료, 강의는 유료다.

새해 소망을 빌면 다양한 선물이 가득! ‘아임IN’ & ‘애드라떼’

2013년의 소망과 다짐을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친구들에게 알리고 선물도 챙겨 활기찬 한 해를 시작해보자. 국내 1위 위치기반 SNS ‘아임IN’에서는 ‘Hello 2013 새해소망 발도장 이벤트’를 진행, 이벤트 장소에 발도장을 찍으면, 새해소망을 캘리그라피로 작업해 보내주고 있다. 아임IN 사용자인 웹디자이너 ‘은쥬’가 직접 캘리그라피로 만들어 보내주는 이벤트로 새해 소망을 아름다운 글씨체로 꾸며 따뜻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앱 ‘애드라떼’에서도 2013년에 보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월 한달 동안 매일 20명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오후 5시부터 8시 사이에 앱에 접속해 참여하기 버튼만 누르면 응모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와 애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다.

작심삼일 NO! 작심 365일로 만들어주는 ‘금연 도우미’ & ‘다이어트 뻬띠슈’

‘금연 도우미’는 사용자들의 흡연량을 수치화해 금연을 도와주는 앱이다. 흡연으로 인한 월간 및 연간 지출액을 자동 환산해 보여주어 경제적으로 금연 동기를 부여하는 것. 사용자가 주로 피우는 담배 가격을 설정 후 담배를 피울 때마다 성냥불 이미지를 누르면 터치 횟수에 따라 오늘의 흡연량과 지출금액이 자동으로 기록된다. ‘다이어트 뻬띠슈’ 앱은 매일 다이어트 미션을 제공해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21kg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트 요리연구가 천양호 셰프의 저칼로리 조리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구글플레이와 애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무료.

올해 운세도 빠질 수 없지 ‘114전국전화’

가벼운 마음으로 계사년 토정비결을 확인해 보자. 전화번호 검색 앱 ‘114전국전화’는 새해를 맞이해 ‘신년운세’ 테마를 오픈, 사용자의 위치와 가까운 철학원 및 사주카페 등 신년운세를 점칠 수 있는 업체의 전화번호와 위치, 교통정보 등의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무료로 2013년 운세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신년운세 서비스를 운영해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용자의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2013년 토정비결 및 운세상담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 또한 1:1 전문 운세상담과 스피드 테마운세도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올 한해 운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구글플레이와 애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무료.

 

신민석 프리랜서자료제공 Citylife
발행일 2013.01.18기사입력 2013.01.1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