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추천앱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스마트폰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면서 기발한 주제의 응용프로그램 개발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요즘 눈에 띄고 잘 나가는 애플리케이션 몇 가지를 소개한다.

뷰티 서비스 받으며 돈도 번다고? ‘뷰티라떼’

예뻐지는 데는 돈이 필요하다. 마사지를 받든 메이크업을 받든 네일아트를 받든 모두 돈이다. 그런데 이제 몇 가지 조건만 갖추면 일정 부분 비용을 되돌려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뷰티라떼’가 바로 그것. 뷰티라떼는 정확한 뷰티 정보와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리뷰 작성 시 포인트 적립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뷰티 전문 리워드 앱이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앱 서비스는 물론 웹(www.beautylatte.co.kr)과 모바일 페이지, 그리고 매거진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한 온,오프라인형 하이브리드 서비스다. 직접 방문한 회원들이 작성한 생생한 리뷰와 평가를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뷰티숍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숍을 방문하기 전에 생생한 후기와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고, 방문 후 리뷰를 작성하면 포인트로 적립해줘 추후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뷰티라떼 포인트는 리뷰 작성 이외에도 뷰티라떼와 제휴를 맺은 피부관리숍, 네일아트숍 등 뷰티숍 이용을 통해 적립이 가능하다. 쌓인 포인트는 애드라떼 앱과 연동돼 애드라떼 내 라떼 스토어에서 기프티콘, 영화예매권, 외식상품권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뷰티라떼는 이용자들을 위한 무료 월간 잡지도 발행, 강남역 근처에서 배포하기로 했다. 뷰티라떼 서비스는 모바일 이용자뿐 아니라 뷰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메디라떼를 통해 검증 받은 바 있는 리워드 기능과 리뷰 시스템을 바탕으로 인지도가 낮은 뷰티숍들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 한편, 뷰티라떼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가 3월 말까지 열린다. 친구 초대, 출석 체크 등 행사에 참여하면 푸짐한 상품과 포인트를 증정받을 수 있다. iSO, 구글플레이 모두 사용 가능하다. 무료. www.beautylatte.co.kr

유료앱 정액 서비스 ‘올레 앱프리’

7000원짜리 데드스페이스, 2만9000원짜리 MC스퀘어 모바일…모두 돈 주고 사야하는 앱들이다. 그러나 최근에 등장한 올레 앱프리에 가입하면 모든 유료 앱을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올레 앱프리 앱을 설치한 후 한 달에 5000원을 내면 된다. 주요 콘텐츠로는 데드스페이스, 부루마불Plus, 플랜츠대 좀비, 모로저택의 비밀, 컴온베이비 등 인기 게임, PicsPlay Pro, MC스퀘어 모바일, 스피드업, 편한 가계부, 어메이징노트Pro 등 유틸리티, 엠씨스퀘어 모바일 m, YBM CNN 청취강화훈련, English Restart Basic, 보카패밀리한자 등 교육과 원피스, 불꽃소녀 레카, 벨제바브, 모델, 헬싱, 타임시커즈, 갤러리페이크 등 만화, 레미제라블, <나를 사랑한 스파이>, 넛지, 한국의 슈퍼리치,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등 eBook 등이다. 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한시적이고, 최신 콘텐츠보다 오래된 콘텐츠가 많다는 점 등은 가입 전에 감안해야 할 사항이다. 구글 플레이만 가능. 앱은 무료, 사용료는 유료.

개성없는 스카트폰은 싫다 ‘폰테마샵’

꾸미고 가꾸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엇이든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스마트폰도 예외는 아니다. 처음 스마트폰이 등장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장식 애플리케이션을 꾸준히 개발되어 왔다. 최근에 인기 있는 앱은 역시 ‘폰테마샵’이다. 유명캐릭터, 일러스트 캐릭터, 빈티지, 브랜드 등 다양한 주제의 장식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 앱은 매일 수십 개의 풀HD배경화면을 감성, 사랑, 풍경, 인물, 브랜드, 캐릭터 등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등장시킨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틱톡, 마플 메신저 등 앱 커뮤니티도 폰테마샵의 콘텐츠를 통해 개성있게 꾸밀 수 있다. 헬로키티, 몰라이, 둘리, 짱구 등 브랜드 캐릭터는 물론 멍옥이, 콩이, 삐삐 등 유명 디자이너들이 탄생시킨 인기 캐릭터들도 만날 수 있다. 벨소리, 컬러링, 카카오톡 알림음, 폰트(갤럭시, 옵티머스) 등도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 수 있다.예쁜 디자인의 위젯을 이용하면 키보드, 디데이, 거울, 플래시, 단축번호, 배터리, 실시간 검색어까지 내 맘대로 꾸밀 수 있다. 이 밖에 런처, 아이콘팩, 락커, 연락처, SMS를 테마로 하는 Go 시리즈, 바탕화면을 위한 위젯, 자주 사용하는 SNS를 나만의 캐릭터와 주제로 꾸밀 수 있는 기능 등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개성을 입힐 수 있다.

 

 

이영근 프리랜서자료제공 Citylife
발행일 2013.03.22기사입력 2013.03.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