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기타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향기의 취향은 그 사람의 많은 것을 알려준다. 주변 공기를 달라지게 만드는 리빙 퍼퓸에 대한 취향 역시 마찬가지다.

 

나만을 위한 향수에서 나의 공간을 채우는 향기로 시선이 옮겨지고 있다. 세련된 매장을 연상시키는 디퓨져, 문고리에 걸어두면 향기를 발산하는 왁스 타블렛, 연소의 원리를 이용한 향기램프 등이 나타나 리핑 퍼퓸을 사랑하는 이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좋지 않은 냄새를 제거하는 룸 스프레이는 강한 향기를 발산해 단숨에 냄새를 덮는 형식이다. 냄새를 없애주는 속도는 스피디하지만 그 강렬한 향기에 내 코도 함께 사라져버릴 것만 같은 경험을 하고 나면 좀 다른 방식을 찾고 싶어진다. 더욱이 이런 인공적인 향에 장시간 노출되면 두통은 물론 피부 트러블도 생길 수 있다. 이럴 땐 리빙 퍼퓸이란 고혹적인 이름으로 향기를 발산하고 있는 뷰티 섹션을 둘러보길 권한다. 서서히 장마의 기운이 몰려오기 시작하는 지금부터 여름까지 쭉 함께 할 우아하고 셈세한 향을 지닌 리빙 퍼퓸을 골라보자.

 

우아하게 발산하는 디퓨저

 

디퓨저는 나무 소재의 리드스틱에 오일이 타고 올라오면서 은은하게 향이 퍼지는 원리의 방향제다. 스틱 개수로 향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리드스틱을 중성세제로 가볍게 세척해 말리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3개월 이상 향이 지속될 정도로 오래가며, 화재의 위험이 없어 향초를 사용할 때 처럼 불안함이 없다.

 

록시땅 홈 퍼퓸 디퓨저

록시땅 홈 퍼퓸 디퓨저

 

6가지 향 중 원하는 향을 골라 스틱에 스며들 수 있도록 적당량을 부어주면 된다. 라벤더는 심신을 릴랙싱 하는 효과가 있고 버베나는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가 있다. 유리 용기, 나무스틱 15개입 2만7000원.

 

후르츠앤패션 앰비언스 플라워 데코 디퓨저

 

후루츠앤패션 앰비언스 플라워 데코 디퓨저

 

리빙 퍼퓸의 장점은 주변의 향을 달라지게 하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도 겸한다는 점이다. 화려한 색상의 우드 플라워가 공감각을 행복하게 해주는 아이템. 3만원.

 

숙면을 돕는 필로우 퍼퓸

 

도시인에게 숙면은 어려운 과제다. 이런 맘을 헤아린 베개 전용 향수, 필로우 퍼퓸이 있다. 푹 잠이 들고 싶은 밤이나 잔뜩 쌓인 피로를 풀고 싶은 휴일에 사용하면 좋다. 잠들기 2~3시간 전에 뿌려두면 효과적이며, 침구류 전체에 가볍게 뿌려 사용해도 좋다.

 

듀랑스 코튼 플라워 필로우 퍼퓸

 

듀랑스 코튼 플라워 필로우 퍼퓸

 

순수한 목화와 사랑스러운 플라워 향으로 보송보송한 무드를 만들어 숙면을 돕는다. 알코올 성분이 낮아 민감한 사람들에게도 부담을 줄여준다. 50ml 2만2000원.

 

유니크한 차콜 디스크

 

감각적인 외관과 강력한 탈취력이 돋보이는 차콜 디스크도 매력적이다. 숯에 불을 붙여 원료를 연소시키기 때문에 일반 방향제와 비교해 한층 빠르고 효과적으로 좋지 않은 냄새를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다.

 

러쉬 고릴라 퍼퓸 Vol. 2

 

러쉬 고릴라 퍼퓸 Vol.2

예술적 감성을 담은 향수 라인의 2번째 버전이다. 영국의 오래된 문화 유산에서부터 음악, 문학 작품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얻은 영감을 러쉬만의 독특한 시선으로 재해석한 향이 유니크함을 선사한다. 쟈스민 레볼루션 20g 5만원.

 

Tip  이렇게 사용하세요

 

① 차콜 디스크(원형 숯 조각)를 경사가 없는 평평하고 적합한 곳에 놓아주세요.

 

② 차콜 디스크가 타면서 발생하는 뜨거운 열로부터 바닥을 보호하기 위해, 차콜 디스크와 바닥 사이에 재나 모래, 열에 강한 받침대를 깔아주고, 주변에 화재의 위험이 있는 물건 들은 꼭 정리해주세요.

 

③ 차콜 디스크가 붉은빛을 띨 때까지 불을 대고 있다가 몇 분 뒤 연기가 올라오고, 표면 위로 얇은 재가 생기면 함께 동봉된 인센스를 차콜 디스크 위로 원하는 만큼 조금씩 반복해서 뿌려주세요.

 

④ 사용할 때 차콜 디스크는 매우 뜨거울 수 있으니 절대 만지지 마시고, 완전히 식기 전까지 절대 자리를 비우지 마세요.

 

왁스 타블렛

 

왁스 타블렛

 

서늘한 곳에 걸어두면 향을 서서히 확산시키는 방향제다. 오래된 옷들의 냄새가 신경쓰일 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 은은한 향을 풍기므로 자극적인 향에 거부감이 있는 이들이 좋아하는 타입이다. 옷장이나 책장에 걸어두면 3개월 이상 향을 유지하니 교체하기도 번거롭지 않다.

 

산타마리아노벨라 타볼레타 디 체라 멜로그라노

 

6개월 이상 향이 지속되는 왁스 타블렛으로 옷장, 욕실 등 원하는 장소에 걸어 사용한다. 싱그럽고 달콤한 석류 향이 난다. 2개 5만3000원.

 

딥티크 센티드 오발

 

딥티크 50주년을 기념으로 만들어진 방향제 ‘센티드 오발’이 선보인다. 식물의 싱그러움을 담은 그린향, 꽃향기와 톡 쏘는 송진 등의 우디 향이 매력적이다. 7만8000원.

 

심신을 안정시키는 방향 오일

 

머리를 맑게해,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천연식물 에센셜, 유기농 원료추출물로 만들어진 방향오일은 따뜻하게 데워진 테라코타 링에 떨어뜨려 자연적인 향을 즐길 수 있다.

 

산타마리아노벨라 에스트라또 암비엔테 산달로

 

산타마리아노벨라 에스트라또 암비엔테 산달로

 

수목의 깊은 향이 정신을 맑게 해주는 방향오일이다. 풍부하고 감미로운 오리엔탈 향이 고요하고 조용한 명상의 시간을 돕는다.

50ml 11만8000원.

 

향수를 닮은 홈 퍼퓸

 

향수를 연상시키는 매혹적 보틀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보는 즐거움, 뿌리는 즐거움은 물론 화장대 위에 놓고 상용하고 싶은 마음마저 일게 한다. 리빙 퍼퓸에도 향수의 자태를 담고 싶은 이들에게 어울리는 아이템.

 

록시땅 홈 퍼퓸

록시땅 홈 퍼퓸

 

새로운 홈 프레그런스 컬렉션으로 클래식한 펌프를 매치한 것이 돋보인다. 윈터 포레스트, 오렌지블러썸, 로즈 등 여러가지 홈 퍼퓸을 리필해서 사용할 수 있다. 100ml 2만7000원.

 

몰튼 브라운 릴렉싱 완지 암비안테 룸 스프레이

 

몰튼 브라운 릴렉싱 완지 암비안테 룸 스프레이

 

위안 치 뿌리, 바닐라, 일랑일랑을 함유한 룸 스프레이로 침실과 거실을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100ml 4만원.

 

 

신정인자료제공 Citylife
발행일 2013.06.17기사입력 2013.06.0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