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기타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주름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 따르면 실버산업 시장은 갈수록 늘고 있으며 시장분야 역시 크게 확대되는 추세로 기존의 보건의료, 실버타운 분야를 넘어 골드세대만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 레저, 쇼핑, 엔터테인먼트, 디지털콘텐츠까지 확대되고 있어 골드세대의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엿볼 수 있다. 최근 백화점에 떠오르는 주된 고객층은 다름 아닌 골드세대라는 말도 있다. 이른바 ‘황금 손’으로 불리는 경제력이 높은 골드세대가 자신에 대한 투자와 구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구매패턴 역시 과거 건강 관련 상품에서 의류 및 화장품 등 뷰티제품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골드세대란 자녀를 모두 출가시키고 일에서 해방돼 여유롭게 인생을 즐기는 중년 이후를 지칭하는 것으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20대 못지않다. 4,50대를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주름이 자글자글한 얼굴은 이제 옛말이 됐다. 요즘 골드세대는 꾸준한 운동과 피부 관리로 젊음을 유지하고 더 젊게, 더 건강하게 보이기 위해 병원을 찾는 골드세대로 적지 않다. 예전에는 주름을 그저 나이와 함께 얻어지는 훈장으로 여겼지만 이제는 성형도 자신을 가꾸는 노력의 일환으로 생각하며 자기관리의 방법으로 여긴다.

 

골드세대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팔자주름이다.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 외에도 궁핍해 보이고 지쳐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쉬워 심리적으로도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깊고 진한 주름의 대명사로 불리는 팔자주름은 기능성 화장품만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선을 위해서는 반드시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수술적인 방법이 아니라 반영구필러인 아테필이나 아테콜을 이용한 필러 시술로 간단하게 개선이 가능하다.

 

“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보톡스와 필러 시술을 들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근육을 일정기간 동안 마비시키는 시술은 팔자주름처럼 깊은 주름 개선 효과에 한계가 있지만 필러는 피부 속에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팔자주름 부위에 필러를 채워 주위와 맞추면 높낮이 차이가 줄어들면서 주름이 펴지게 된다.”는 것이 아이러브쁘띠의원 곽은영 원장의 말이다. 시술 시간은 10분 안팎으로 짧은 편이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시간적인 부담이 적어 바쁜 현대인들이나 중요한 일을 앞둔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팔자주름 시술은 필러시술에 앞서 원장과 필러전문디자이너와의 정밀한 상담을 통해 시술 부위는 물론 시술에 따른 전체적인 조화와 윤곽도 꼼꼼하게 살핀 후에 진행된다. 시술 부위를 정하고 시술 부위를 진단하고 난 후 통증을 느끼지 않도록 마취연고를 시술 부위에 바르고 디자이너가 시술 부위를 그리고 나면 팔자주름 부위에 마이크로 니들을 사용하여 반영구필러를 주름 깊이에 따라 볼륨감 있게 채워준다. 이어 몰딩 작업을 거치면 팔자주름 없애는 시술이 모두 끝나게 되며 시술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최근에 인기가 높은 성형 트렌드는 역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으로 필러 디자인성형 분야의 국내 선두주자인 필러전문디자이너인 박경림 원장은 필러성형 전문디자이너로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졸업 후 인체 및 석고 데생을 17년 동안 지도한 오랜 경험과 미국 더마센스 뷰티 아카데미에서 다년간 성형 컨설팅을 수료한 미술전문가의 경험으로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성형과 디자인을 융합한 디자인성형을 통해 최신 미인의 기준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성형 디자인 기술로 성형 선진국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젊어지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을 위한 또 하나의 골드 케어!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부부가 함께 보내야 할 시간도 더불어 늘어났다. 골드세대에게도 인생의 황혼기를 즐길 수 있는 부부관계는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한 부분에 속한다. 나이보다 젊게 사는 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중년부부들의 니즈에 초점을 맞춘 여성성형도 새로운 관심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잦은 부부관계와 출산으로 변화된 여성의 몸을 필러를 이용한 여성성형으로 리후레시 시키려는 움직임도 크게 늘었다.

 

요즘 로즈필러시술은 절개와 봉합으로 이루어지는 이쁜이수술과는 달리 주사로 이루어지며 절개나 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시간이 짧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복귀가 가능하다. 필러성형에 사용되는 아테필은 물론 로즈필러 시술에 사용되는 퍼폼 필러 역시 정품으로 한국 KFDA승인을 받은 무독성 필러로 부작용과 알레르기가 없으며 평균 10년 이상의 지속기간을 지닌 반영구적인 것으로 안전하게 체내에서 필러가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 로즈필러 시술을 받은 이 모씨는 “시술 후 무엇보다도 마음의 젊음도 찾을 수 있어 자신감이 더욱 높아졌고 신혼으로 돌아간 기분을 느낄 수 있어 부부 사이가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고 말하며 중년 이후의 인생이 20대 청춘 못지 않게 설렌다고 고백한다.

외모든 내면이든 부족함을 느끼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콤플렉스를 느낀다면 무엇보다도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다. 혹시라도 주름 때문에, 각진 얼굴 때문에, 혹은 점점 더 멀어지는 것 같은 배우자 때문에 마음이 힘들고 행동에 주눅이 들어있다면 그러한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부터 찾는 것이 순서일 것이다.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은 외모적인 변화뿐 아니라 매사에 자신감을 얻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는 데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박두원자료제공 매일경제
발행일 2013.12.03기사입력 2013.11.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