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추천앱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1년에 두 번, 명절에는 다른 어떤 것보다 주목 받고 반짝 하는 것이 있다. 민족 대 명절, 당신의 설 연휴를 현명하게 또는 즐겁게 해줄 ‘설날에 딱이야!’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그것.

 

공휴일 문 연 약국은 어디? 열린 약국

 

애플리케이션

 

명절마다 익숙한 장면이 있다. 가득 쌓인 명절음식을 연휴 내내 먹다가 결국 소화제를 찾지만, 근처 약국을 다 뒤져봐도 문을 연 곳을 찾지 못해 손을 따거나 화장실로 달려가는 경우다. 명절에 이런 갖은 고생을 하지 않으려면 집 주변에 설날에도 문을 여는 약국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열린 약국’은 GPS 기능을 기반으로 공휴일에도 운영하는 약국을 알려준다. 또한 QR코드, 바코드 스캐너를 통해 약 성분이나 기능을 알 수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무료.

 

Tip 이럴 때 사용하면 만족도 UP↑

 

남편들은 전만 부치다가 명절이 끝나버린 힘든 아내의 어깨와 손목에 파스를 붙여주고, 약간의 마사지만 해도 아내의 스트레스를 50% 정도 감소시킬 수 있다. 물론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고 떡국만 세 그릇 째 먹는 자녀들을 위한 소화제를 살 때도 좋다.

 

분위기 띄우기 최고 노래방 도우미

 

애플리케이션

 

이만하면 관광버스 등산복 아줌마 부대는 저리 가라다. 설날 하면 빠지지 않는 음주가무. ‘노래방 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은 노래방에서 쓰이는 모든 도구를 담았다. 탬버린부터 전자 효과음, 셰이커, 그리고 목소리 효과는 그야말로 압권. 휴대폰을 흔들거나 화면을 터치할 때마다 소리가 난다. 또한 노래방의 필수 미러볼 효과까지 낼 수 있으니, 언제 어느 때라도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을 것이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무료

 

Tip 이럴 때 사용하면 만족도 UP↑

 

차 안에서 라디오 방송으로도 무료함이 풀리지 않거나, 가족들이 모두 모였을 때 꼭 먼저 일어나서 한 곡조 뽑고자 하는 친척들이 있다면 기꺼이 그들의 탬버린이 되어보자. 기분 좋게 세뱃돈을 쥐어주실 수 있다.

 

새해 문자는 특별하게 해피카드

 

애플리케이션

 

매번 인터넷에서 좋은 글귀를 찾아 Ctrl+V, Ctrl+C(복사하기, 붙여넣기)를 눌러가며 상사에게 보내던 문자가 신경이 쓰였다면, 이제는 독창적인 새해 안부 문자로 센스 있는 부하직원이 되어보자. ‘해피카드’는 연하장, 감사, 일상, 초대장 등 다양한 카테고리 콘셉트에 맞는 온라인 카드 테마를 제공한다. 카드에는 직접 문구를 세기고, 사진 파일을 넣을 수 있어 보다 특별한 메시지 카드를 완성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 토어. 무료.

 

Tip 이럴 때 사용하면 만족도 UP↑

 

연락이 뜸했던 친지나 지인이 있다면 자신의 얼굴 사진을 첨부한 해피카드로 한바탕 웃고 털어놓을 수 있다. 또한 거래처 등 자신의 얼굴과 이름을 기억하게 하고 싶은 상대가 있다면, 해피카드를 보내는 것도 자신을 홍보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소원을 말해봐 소원대종

 

애플리케이션

 

‘소원대종’은 한국의 전통 종소리를 들으며 소원을 비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무려 1200년 전 만들어진 국보 제 29호 에밀레종을 최초로 디지털로 복원해 그 깊고 웅장한 소리를 모바일로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설날에 한 해 소원을 빌 때 소원대종 하나면 분위기를 더욱 업 시킬 수 있다. 또한 SNS나 문자로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주위 사람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도 담을 수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무료

 

Tip 이럴 때 사용하면 만족도 UP↑

 

가족들이 모여서 분위기 있게 새해 소원을 빌고자 한다면, 혹은 지친 심신을 위로 받고자 할 때 실행시켜도 좋다.

 

리모콘 사수궐기대회 전국 TV 편성표

 

애플리케이션

 

설날의 꽃인 TV 특선 방송. 방송국 별로 해주는 예능과 영화를 놓치면 그 해 설날은 어쩐지 그냥 지나친 것만 같이 허전하기도 한다. 이러한 시청자들을 위해 ‘전국 TV 편성표’는 요일, 지역, 시간대별로 지상파·케이블 프로그램 등의 편성 정보를 제공한다. 이제는 명절, 공휴일마다 매번 인터넷과 신문을 찾아가며 원하는 방송 시간을 기억하지 말고, 놓치고 싶지 않은 프로그램은 방송 전 알람을 지정하기만 하면 된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무료.

 

Tip 이럴 때 사용하면 만족도 DOWN↓

 

‘어머님 드라마 딴 거 봐도 되요?’ 할 배짱이 없다면, ‘마누라 리모콘 갖고 와’ 할 용기가 없다면.

 

우는 아이에겐 뽀로로 동요놀이

 

애플리케이션

 

가족들이 모이는 장소에 아이들 역시 빠질 수 없다. 연신 놀아달라 조르는 조카들이나 우는 아이들이 있다면 한 번에 아이들을 집중시키는 뽀통령의 위엄을 보여주자. ‘뽀로로 동요놀이’는 뽀로로 캐릭터들이 부르는 동요를 들으면서 함께 따라 부를 수 있고, 노래는 영어버전까지 준비돼 있어 더욱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기억하기 쉬운 멜로디와 가사는 당신을 아이들로부터 금방 해방시킬 수 있을 것이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무료.

 

Tip 이럴 때 사용하면 만족도 DOWN↓

 

아이들이 뽀로로가 아닌 타요나 또봇 등 다른 캐릭터에 몰두해 있다면 우는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건네줘도 오히려 울음을 부추길 수 있다.

 

전국 휴게소 정보는 어디에? Hi 쉼마루

 

애플리케이션

 

설날은 다른 말로 고속도로 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귀성길 정체에 차 안에서 피로감을 이기지 못한다면 ‘Hi 쉼마루’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를 파악해보자. 휴게소의 소비자 평점, 가장 많이 먹는 베스트 음식, 주유소 정보 및 가격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소 자주 이용하는 주유소 위치나, 졸음 운전을 방지하기 위한 주변의 졸음 쉼터 또한 알 수 있어 고속도로 위에 만능 백과사전으로 볼 수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무료.

 

Tip 이럴 때 사용하면 만족도 DOWN↓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상황에 맞는 사용이 중요하다. 만약 운전하고 있는 사람이 장기간 운전으로 민감한 상태라면 근처 휴게소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혹 “좀 더 가면 추천 휴게소래, 여기서 추천 음식 먹고 가자”라고 외친다면 차 안의 분위기가 더욱 싸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설날 만선 세뱃돈 많이 받는 법

 

애플리케이션

 

오직 설날에만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라면 바로 이것이 아닐까. ‘설날 세뱃돈 많이 받는 법’은 ‘세뱃돈 많이 받는 법’ ‘세뱃돈 안 뺏기는 법’으로 나뉘어져 있다. 세뱃돈을 많이 받는 방법으로 친척들이 고스톱이나 윷놀이를 할 때 잔돈을 준비해 1만원을 1000원자리 8장에 바꿔주거나, 또는 세배를 할 때 세배를 받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인사말이나 나이를 부각시키기 등 다양한 노하우가 소개돼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무료.

 

Tip 이럴 때 사용하면 만족도 DOWN↓

 

명절에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 ‘취직은 괜찮은 곳에 했냐’ ‘공부는 더 안 하냐’ ‘결혼은 언제 할래’ 등의 이야기를 항상 듣는 나이에 있다면, 이때는 받는 것이 아니라 세뱃돈을 지키는 입장이 되어야 한다.

 

 

이승연자료제공 Citylife
발행일 2014.01.28기사입력 2014.01.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