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패션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명품업계에도 '애슬레저' 바람이 불고 있다. 편안함과 멋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명품 브랜드들도 이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을 출시하고있다. 애슬레저는 '운동(Athlete)'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다. 1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는 물론 속옷 업체들까지 경쟁적으로 애슬레저 제품을 선보이는 가운데 '구찌' '버버리' '베트멍' 등 유명 명품 브랜드들도 가세하기 시작했다.

 

이들 명품 브랜드들은 이번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해 트랙수트 지프업재킷(지퍼가 달린 운동용 재킷), 저지 소재 상의와 같은 애슬레저 제품을 대거 내놓았다. 사실 트랙수트 지프업재킷은 흔히 우리가 '추리닝'이라고 얘기하는 트레이닝복을 일컫는다. '추리닝'은 과거에 그야말로 룸펜의 트레이드마크였지만 최근에는 이 추리닝도 명품을 등에 업고 '때깔'이 달라졌다. 명품과 만난 추리닝은 무심한 듯 시크한 '놈코어' 패션 트렌드를 대표하는 에지 아이템으로 거듭난 것이다.

 

구찌는 꽃무늬가 들어간 붉은색 트랙수트 지프업재킷, 저지 소재의 조깅 바지, 가죽이 섞인 울 소재의 지프업재킷 등을 출시했다. 캐주얼한 스타일의 이른바 '트레이닝복' 같지만 명품답게 가격은 만만치 않다. 지프업재킷 1000유로(약 130만원), 조깅 바지 530유로(약 69만원) 등이다. 버버리도 이번 시즌 녹색, 파란색 등 다양한 컬러의 트랙수트 지프업재킷을 선보였는데, 브랜드 대표 제품인 갈색 트렌치코트와 믹스매치한 컬렉션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믹스매치란 양복에 운동화를 신는 등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의상을 함께 착용하는 것을 뜻한다.

 

이에 앞서 루이비통도 지난 2014년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트레이닝복 스타일을 입은 모델을 대거 무대에 올려 주목을 받았다. 루이비통 여성 컬렉션의 아티스틱 디렉터인 니콜라 제스키에르는 특히 한국 여배우 배두나가 영화 '괴물'에서 입었던 자주색 트레이닝복에서 영감을 얻은 '지프업 트레이닝 원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미국 유명 가수 칸예 웨스트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협업해 선보인 고가 라인인 '이지(Yeezy)'도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들로 구성됐다. 후디, 트레이닝 바지, 저지 소재 티셔츠 등 평소에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들이다. 역시 가격은 친근하지 않다. 저지 티셔츠는 40만원, 트레이닝 바지는 95만원대를 호가한다.

 

이처럼 명품 브랜드들이 앞다퉈 애슬레저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레깅스에 조깅화를 신고 거리를 활보하는 운도녀(운동화 신는 도시 여자)들의 출현이 적잖은 영향을 줬다. 과거에는 익숙지 않았던 이런 복장이 하나의 패션 트렌드가 됐기 때문이다. 남성들 역시 양복재킷에 운동화를 신는 등 믹스매치 패션을 선호하기 시작한 점도 영향을 끼쳤다. 언제든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복장에 스타일까지 더한 '명품 애슬레저 룩'이 최신 유행으로 떠오른 것이다.

 

애슬레저 열풍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고있다. 지난 2010년 스포츠 의류 브랜드 '룰루레몬(lululemon)' 레깅스가 유행하기 시작한 이후 일상복으로 빠르게 확산됐다. 의류 시장의 중심이 애슬레저로 이동하자 기존 애슬레저 기업 외에도 스포츠 브랜드, SPA 브랜드(제조·유통 일괄), 아웃도어 등이 애슬레저 시장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나이키'는 농구 등과 같은 기존 스포츠만을 위한 기능성 의류에서 여성들이 주로 선호하는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에 적합하고 화려한 색상의 제품군을 확장하기 시작했으며, '유니클로'도 레깅스, 후디 등을 판매하고있다. 이처럼 다양한 업체들이 기능성에 일상에서 패션 의류로 활용 가능한 스타일을 추가해 애슬레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박은진 기자자료제공 매일경제
발행일 2016.04.14기사입력 2016.04.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