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사진출처=픽사베이>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이 피부 주름과 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대학교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의 이기원 교수 연구팀은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 폴레페놀 추출물이 피부 주름 개선 효과를 가진다고 최근 발표했다.

 

연구팀이 초콜릿 음료를 먹인 쥐에 생성된 RNA를 분석한 결과 카카오 폴레페놀 추출물이 피부 주름을 만드는 유전자인 카뎁신G 생성을 줄이고 피부 주름을 억제하는 서핀B6c을 늘려 피부 주름을 개선해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체 실험에서도 같은 결과를 보였다. 연구팀이 43세에서 86세 여성 62명에게 4g(320mg 카카오 폴리페놀 함유)의 초콜릿 음료를 24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같은 원리로 피부 주름과 탄력이 개선됐다.

 

이기원 교수는 “초콜릿은 칼로리가 높고 설탕, 인공색소 등 건강에 좋지 못한 성분이 함유된 경우가 많으나 연구결과를 통해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무설탕 다크 초콜릿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차의과대학교 김태억 교수와 서울대병원 정진호 교수, 윤현선 교수팀과 공동연구로 이뤄졌으며 피부과학 분야 세계 권위지인 ‘저널 오브 인베스티게이티브 더마톨로지(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 5월호와 국제 학술지인 ‘미국 영양학회지(Journal of Nutrition)’ 1월호에 실렸다.


 

 

이민지 인턴기자자료제공 매일경제
발행일 2016.05.30기사입력 2016.05.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