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기기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누구나 그런 생각을 한번쯤 해 보았다.

나는 그냥 가만 있거나 걷기만 해도 내 머리 위에서 자동 카메라가 나를 촬영하는 상상 말이다.

제로제로 로보틱스가 셀피족의 이런 바람을 어느새 읽고 신기한 발명품, 호버 카메라를 개발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셀카족이 숭배할 만한 제품이 곧 등장하게 생겼다.

이름은 ‘호버 카메라 Hover Camera’. 스타트업 기업인 ‘제로제로 로보틱스 Zero Zero Robotics’가 최근에 공개한 제품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 퀄콤 스냅드래돈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동작하도록 했다.

 

모든 걸 알아서 처리하기 때문에 원격 서버도 필요 없다.

당연히 사용자가 조정하는 방식이 아닌 ‘자율 비행 방식’이다.

진행 경로상에 있을지도 모르는 장애물을 경계하고 피해가며 목표를 계속 추적 촬영한다.

 

호버 카메라 앱을 활용하면 드론이 사용자의 얼굴이나 신체를 인식하여 추적한다.

GPS가 아닌 인식된 피사체를 따라다니는 것이다.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이나 360도 파노라마 모드도 가능하다.

드론의 내부 메모리는 32GB이고, PC와 드론을 마이크로-USB 타입 B 케이블로 연결하여 촬영한 미디어 파일을 컴퓨터로 보낼 수도 있다.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기압계 등의 여러 가지 센서를 동시에 활용하여 적정한 높이를 유지할 수 있으며(최고 50m), 소나(Sonar) 센서와 지면 인식 카메라를 활용하여 비행 안정성을 확보하여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짐벌을 대체하는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해 안정적 촬영을 가능하도록 했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사진과 4K 동영상을 지원한다.

 

사용법은 너무도 간단하다. 전원을 켜고 반으로 접혀있는 드론을 펼쳐 그냥 손에서 놓으면 알아서 공중 부양하고 사용자를 따라온다.

촬영이 끝이나면 호버를 살짝 잡으면 끝. 잡는 순간 손이 떨려 녀석을 놓친다 해도 알아서 다시 부양해 준다.

배터리는 8분 간의 비행이 가능하도록 했는데, 여분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비행 시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드론 사용자의 가슴을 서늘하게 만들곤 하는 ‘추락과 파손’을 예방하기 위해 드론과 프로펠러 네 개를 모두 카본 파이버 케이스에 담았는데, 작은 인공위성 같은 디자인이다.

일부러 집어 던지지 않는 한 파손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펼쳤을 때의 크기는 182×132×32.5mm이며 무게는 238g에 불과하다.

 

제로제로 로보틱스의 창업자이자 CEO인 ‘MQ왕’은 2001년 존 뮤어 (Jon Muir) 감독이 호주 대륙 1600마일(약 2600km)을 횡단하며 촬영한 다큐멘터리 <홀로 호주를 건너며(Alone Across Australia)>를 시청한 뒤, 호버 카메라를 고민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존 뮤어 감독의 당시 촬영 방식은 가는 길 앞쪽에 미리 카메라를 세워 두고 촬영을 한 후 다시 되돌아와서 길을 가는 식이었다.

 

상상만 해도 그 번거로움에 치가 떨릴 지경이다.

그래서 피사체를 따라 다니면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를 떠올린 것이고 이제 완성 단계까지 오게 된 것이다.

호버 카메라는 현재 출시 직전 상태다.

홈페이지에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판매 정보를 받을 수 있고 예상 가격은 약 600달러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서 오라 호버!

 

 

이영근(IT라이프스타일 기고가) / 사진 호버카메라 / 참고 퀄콤코리아자료제공 Citylife
발행일 2016.06.29기사입력 2016.06.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