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해외여행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호주에서 샌딩보드를 즐기는 아이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 IQ와 EQ를 쑥쑥 키워줄 외국여행. 참으로 궁금하다. 그래서 매일경제 투어월드팀이 개별자유여행 전문 내일투어(www.naeiltour.co.kr) 전문 코디네이터에게 SOS를 쳤다. 그렇게 뽑아낸 팁 5가지. 피가 되고 살이 될 테니 꼭 기억해 두시라.

 

1. 외국 가족여행 자유여행 vs 패키지 뭐가 좋을까?

 

아이들과 하루종일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쌓고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외국여행. 시작부터 고민이다. 틀에 딱 짜인 패키지 여행을 갈까, 아니면 힘들어도 자유여행을 다닐까. EQ와 IQ를 쑥쑥 높여줄 가족 외국여행엔 볼 것 없다. 무조건 자유여행이다. 틀에 박힌 패턴과 정해진 일정을 거부하고 우리 가족만의 개성을 살려야 하는 게 핵심이다. 아이들과 함께 직접 가보고 싶은 곳을 계획하는 것, 어렵지만 힘을 모아 보고 싶던 곳을 찾아가는 일은 아이들의 숨어 있는 감성과 도전 정신을 일깨우기에 충분한 작업이다. 물론 만만치 않은 작업이다. 항공 좌석 배정, 3~4인실 호텔 예약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항공과 호텔, 픽업서비스 등 여행에 필요한 기본 사항은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를 통하는 게 훨씬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2. 공항 100배 이용법…패스트 트랙, 키즈존, 수유실

 

우선 패스트 트랙. 이거 알아둬야 한다. 티케팅까지 줄서는 데만 한 시간이다. 80세 이상 노인, 7세 미만 유아, 보행 장애인, 임신부 등은 동반 여행객 2인까지 함께 'Fast Track' 이용이 가능하다. 체크인 카운터에서 티켓을 받으면 끝. 아이와 함께라면 인천공항 내에 있는 키즈존으로 달려가면 된다. 구석구석 여러 곳에 포진해 있다. 출국할 게이트와 가까운 곳을 미리 체크해 두실 것. 유아와 엄마를 위한 수유실도 함께 있으니 참고하고 이용해보자.

 

3. 기내에서 유아식·아동식·유아용 요람 요청하기

대한항공 등 국적기는 12개월 이하 영아, 24개월 이하 유아, 만 12세 미만 아동 등 연령에 따라 맞는 기내식을 제공한다. 기내에서 아이를 안고만 있을 수는 없다. 유아용 요람(침대)도 신청해 두면 벽면에 설치하는 고정식 요람을 탑승할 때 받을 수 있다. 신청은 해당 항공사 또는 내일투어 등 이용하는 여행사를 통해 가능하다.

 

 

4. 호텔 패밀리룸·커넥팅룸 예약하기

 

룸 타입 선택도 중요하다. 4인 기준 방 1개를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룸은 가족여행에서 꼭 필요한 호텔 체크사항이다. 그러나 대부분 호텔은 2인 기준이기 때문에 호텔 방 배정이 문제. 이럴 때는 커넥팅룸을 이용하면 된다. 커넥팅룸이란 방 사이 연결도어를 열어 방 2개를 1개처럼 사용하는 것이다. 내일투어는 패밀리룸과 커넥팅룸이 있는 호텔을 엄선해 가족여행 맞춤 상품을 운영 중이다.

 

5. 여행지에서 아이에게 미션 제시하기

 

아이와 함께 여행계획을 미리 짜 두실 것.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교육의 연장선이다. 미리 여행지에 관한 역사나 문화를 공부한다면 더욱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수 있다. 여행지에서 현지 외국인들과 직접 부딪칠 수 있는 작은 미션을 부여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준다. 음료를 사오게 한다거나 길을 찾게 하는 등 사소한 미션은 아이들에게 외국어, 언어, 독립심에 대한 자극을 줄 것이다.

 

6. 추억은 포토북으로 오래 간직하기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파일로만 보관하는 것보다는 사진을 인화하거나 포토북을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원하는 대로 사진과 글을 넣고 꾸미면서 나만의 포토북을 남겨두면 여행에 대한 감동을 두고두고 기억할 추억이 될 수 있다. 내일투어 금까기 이용 시 스탑북 1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 내일투어 자유여행 Tip = 내일투어는 3인 이상 가족 외국여행을 위한 개별자유여행 상품 '패밀리 금까기'를 추천한다. △괌 패밀리 금까기=패밀리 스위트룸, 괌 렌터카 24시간, 소아 호텔 요금 무료 특전이 포함되며 46만원부터 △홍콩 패밀리룸 금까기=4인 1실 패밀리룸, 피크트램 왕복&스카이테라스 입장권, 쿠폰북 등을 제공하며 40만9000원부터 △다낭 패밀리 금까기=2베드룸 오션 풀빌라 이용, 아동 반값 할인, 왕복 픽업, 바나힐투어를 포함해 95만9000원부터. (02)6262-5000 naeiltour.co.kr

 

신익수 여행·레저 전문 기자자료제공 매일경제
발행일 2016.03.21기사입력 2016.03.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