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해외여행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 다양한 교통수단 갈아타며 단풍 감상하는 알펜루트


다테야마에는 유황 냄새가 지독한 지고쿠 계곡과 다테야마 최대의 화산 호수인 미쿠리가 못 외에 여름에도 녹지 않는 눈 계곡 등이 있다.

등산과 스키, 캠핑 등 산악 레저의 명소로 유명하다.

특히 1971년에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개통을 계기로 관광객이 급증했다.

중부국립산악공원에 있는 구로베 계곡은 절벽의 높이가 수백m에 달하는 일본에서 가장 깊은 협곡 중 하나다. 구로베강의 상류에는 일본에서 가장 높은 186m를 자랑하는 거대 아치형 구로베댐이 있다.

댐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방수 모습은 웅장하여 보는 이를 압도한다. 

 


 다양한 교통수단 타며 환상적인 단풍 즐겨

다테야마 알펜루트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한번 여행에서 다양한 운송 수단을 모두 경험하게 된다는 점이다.

오히려 산행의 느낌이라기보다는 다양한 교통 수단이 빚어낸 전망대라는 느낌이 더 어울린다. 

다테야마 알펜루트는 다테야마역에서 나가노현 오오기사와까지 대자연의 여정을 버스와 케이블카, 로프웨이 등을 갈아타고 이동하는 전장 약 86㎞의 산악 루트이다.

구로베강 발전소 건설의 공사용 기자재 수송로로 건설된 것이 그 유래다.

3000m 이상의 고봉들이 이어져 있는 거대한 산악지대를 로프웨이, 고원버스, 트롤리버스, 케이블카 등 각종 교통 수단을 갈아타며 산행을 즐긴다.

출발지 다테야마역의 비조다이라에서 무로도까지는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고원버스를 타고 단풍을 구경한다.

고원버스를 타고 알펜루트의 정상 무로도에 이르러 푸른 미쿠리가 호수를 감상한 후에는 다테야마 산허리를 통과해 다이칸봉까지 이르는 전차 트롤리버스를 탄다.

구로베 협곡으로 여정이 이어질 경우에는 자그마한 꼬마 기차인 토롯코 열차를 타면 된다. 

 


 구로베 협곡 토롯코 열차 인기

△ 발전소 건설을 위해 만들어진 `구로베 토롯코 열차`


도야마현 동부에 위치하는 구로베 협곡은 다테야마 연봉과 우시로다테야마 연봉 사이에 있는 일본에서 가장 깊은 V자 협곡이다.

구로베 협곡의 명물은 바로 토롯코 열차.

원래 토롯코 열차는 발전소 건설을 위해 만들어진 수송열차였으나 지금은 관광용 열차로 개조되어 운행 중이다.

토롯코 열차는 우나즈키온천역에서 게야키다이라역까지의 협곡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20분, 20.1㎞의 여정에는 41개의 터널과 25개의 다리를 지난다.

그 가운데 우시로비키 다리는 길이 55m, 높이 56m에 이른다. 협곡 내에서도 가장 깊은 계곡에 놓인 다리로 유명하다. 

가미코지도 빼놓을 수 없다.

가미코지는 나가노현 서부의 아즈사가와강 상류 지역으로 호다카 연봉, 야케다케산, 조넨산들로 둘러싸인 해발 약 1500m의 소분지다.

중부산악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19세기에 영국인 선교사이면서 등산가인 월스타 웨스턴에 의해 세상에 알려졌다.

20세기 초 야케다케산의 분화로 아즈사가와강이 막혀서 형성된 다이쇼이케는 파란 수면에서 선 채로 말라버린 나무가 튀어나오는 독특한 풍경으로 유명하다.

아즈사가와강에 있는 길이 36.6m, 폭 3.1m의 목제 현수교 갓바바시는 가미코지의 상징이다.

눈앞에 호다카 연봉이 솟아있고 남쪽으로는 야케다케 산에서 피어오르는 흰 연기를 볼 수 있다. 

 


▶▶ 다테야마 알펜루트 즐기는 여행 Tip

롯데관광에서는 도야마 알펜루트 단풍 전세기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단풍 절정 기간인 10월 16일, 19일, 22일, 25일 단 4회 출발.

전통 료칸 체험 및 알펜루트 단풍 관광. 요금은 139만9000원부터.

자세한 사항은 롯데관광 일본팀(02~2075~3001)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기환 여행작가자료제공 매일경제
발행일 2016.09.12기사입력 2016.09.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