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개의 본능을 생각하면 마음이 짠하다. 맘껏 달리고 싶고, 친구들과 킁킁 거리며 장난도 치고 싶을텐데, 언제나 집안에 머물러야 하고 산책이라고 해 봤자 30분 남짓이니 직성이 풀릴 턱이 없다.
반려견 놀이터는 본능을 억누르며 살아야 하는 반려견들에게 그나마 즐거운 시간을 제공해 주는 고마운 공간이다. 찾는 개가 많으니 사람이 챙겨야 할 에티켓도 필요하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반려동물이 세상을 바꿔놓은 게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반려견 놀이터가 있는 아파트 단지가 생긴다는 소식을 접하게 될 줄은 몰랐다.
대우건설이 의왕시에 조성중인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에 ‘펫팸(Pet+Family)’족을 위한 반려견 놀이터가 생긴다. 강아지들이 맘껏 뛰어놀고 훈련도 시킬 수 있는 공간이다.
이 아파트는 입지 등 다른 호재에 강아지 놀이터라는 장점이 결합, 3.9대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을 끝냈다.
앞으로 새로 조성되는 아파트 단지에 개 공원은 물론 고양이 놀이터가 생길 것을 기대할 만한 ‘사건’이다.
특히 개 공원이나 고양이 놀이터는 그동안 우리 사회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시설이었기 때문에 디자인, 조경, 건축, 가구 등 관련 업종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것으로도 보인다. 

서울시는 일찌감치 주요 공원에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해 놓았다.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옆에 있는 반려견 놀이터는 바닥이 맨땅이고 나무들도 듬성듬성 있어서 자연을 느끼며 즐기기에 그만이다. 한 달에 두 번 정기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배변 등으로 인한 토양 기생충 감염 여부까지 조사한다.
중소형견 놀이터와 대형견 놀이터로 분리해 만일에 있을 사고에도 대비했다. 물론 비슷한 크기의 개라고 싸우지 말라는 법은 없다.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포함한 모든 개 놀이터가 꼭 성인 견주가 동행해야 입장할 수 있도록 한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다.
서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비 오는 날이나 겨울철에는 휴장한다. 이용시간은 10시부터 20시까지이며 12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휴장한다.
 
상암동 월드컵공원에도 반려견 놀이터가 있다. 중소형견과 대형견 공간을 분리한 것은 물론이고 바닥에 잔디를 깔아 놀기도, 보기도 좋다.
약 1700㎡넓은 부지도 이곳의 장점이다. 개들이 난장을 떨며 놀아도 안심이 될 정도이다. 놀이터 기능은 기본이고 유기동물 입양 행사, 입양을 기다리는 강아지들과 시민이 함께 걷는 산책 행사, 반려동물에게 이름표를 달아주기, 반려동물 관련 상담, 에티켓 교육 등 반려견 관련 문화 행사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이용 시간은 10시부터 20시까지이며 12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휴장한다.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2016년 4월에 문을 열었다.
대형견의 질주본능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50m 직선 거리를 비롯, 음수대, 마킹(배변 장소), 놀이 도구들은 물론 함께 온 반려인들이 쉴 수 있는 시설도 갖췄다.
동물등록을 한 반려견만 입장 가능하며 14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가 있어야 개와 함께 들어갈 수 있다. 배변봉투와 목줄이 없으면 못 들어간다.
5월부터 8월은 10시부터 21시까지, 나머지 기간은 10시부터 20시까지 개방되며 12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휴장한다. 매주 월요일도 휴무다.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에 있는 애견 테마파크 달려라 코코도 인기 높은 반려견 놀이터다.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힐링파크, 애견 체험시설인 에듀파크, 카페와 관련 상품 매장 등이 있는 코코센터, 애견호텔인 코코하우스 등이 있다.
상업 시설인 만큼 이용료를 내야한다.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 154번길 287-786.
www.runcoco.com 

[글 이누리(프리랜서, 펫냥맘) 사진 픽사베이] 

 

이누리 프리랜서자료제공 Citylife
발행일 2016.10.13기사입력 2016.10.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