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패션
전체 주제 보기
더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성공을 선물한다?”

연말을 맞아 소중한 이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시기가 왔다. 하지만 막상 선물을 고르자니 받는 이가 뭘 좋아할지 고민된다. 특히 남성에게 선물해야 하는 경우 그저 막막할 따름이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이 이처럼 어려운 숙제가 되는 이유는 특별한 무언가를 전해주고 싶기 때문이다. 일상의 여유로움과 비즈니스의 성공, 주변에서 주목하는 리더가 되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고 싶은데 딱히 해결책이 떠오르지 않는다. 이런 이들에게 유난히 돋보이는 아이템이 있다. 스마트 럭셔리를 지향하는 TUMI가 바로 그것이다. 전 세계 사람들이 인정하는 ‘성공’과 ‘신뢰’의 아이콘인 TUMI라면 받은 이가 더 특별하게 기억하지 않을까.

 

글로벌 리더들의 필수 아이콘

글로벌 금융의 중심지로 불리는 미국 뉴욕주 월스트리트. 이곳에서 가장 성공한 이들로 평가받는 은행가들이 유니폼처럼 사용하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TUMI다. 1975년 설립돼 명품치고는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갖고 있는 TUMI가 보수적이기로 유명한 월가 금융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TUMI가 상징하는 ‘성공’과 ‘신뢰’라는 가치 때문이다.

사실 TUMI는 1980년대 패셔너블하고 럭셔리한 외관으로 먼저 주목을 받았다. 동시에 소프트하면서 기능이 강조된 방탄 나일론 소재로 여행·비즈니스 가방을 출시해 선두주자 브랜드로 명성을 키웠다. 특히 TUMI의 제품들이 25개의 특허와 1000개 이상의 전용 부품으로 구성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성공한 리더들의 ‘특별한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실제 TUMI 마니아들은 버락 오마바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클린턴 전 대통령 부부와 콜린 파월 전 미국 국무장관, 스티븐 스필버그 등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이들이 대부분이다. 또 할리우드 스타로 전 세계 영화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안젤리나 졸리 커플 등도 대표적인 TUMI 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성공한 이들의 가방이란 사실이 알려지자 TUMI는 그 자체로 ‘성공’의 아이콘이 떠올랐다.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자 쟁취하고픈 이미지로, 사회 초년생들에게 성공을 기원하는 최고의 선물로 자리 잡은 셈이다. 그래서일까. TUMI는 이미 미국과 일본, 유럽에서는 최고의 비즈니스 선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선물 받은 이가 두고두고 기억하고 고마움을 느끼는 가장 가치 있는 선물이 된 것이다.


개성에 따라 더욱 특별하게

TUMI가 성공의 상징이라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단순하게 아무 제품이나 선물한다면 그것은 또 다른 결례가 될 수도 있다. 특별한 선물인 만큼 조금 더의 배려가 평생을 기억하는 관심으로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비즈니스 가방의 경우 커리어와 이미지를 나타내기 때문에 더욱 더 신중함이 요구된다. 선물을 받는 이가 점잖고 신중한 성격이라면 TUMI의 대표 라인인 알파 컬렉션(Alpha Collection)을 추천한다. TUMI만의 Glove-Tanned Leather를 사용해 오래될수록 멋스러움이 묻어나는 Alpha Compact Large Screen Laptop Leather Brief가 알파 라인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노트북과 휴대폰, PMP, MP3 플레이어 같은 섬세한 IT 제품을 기능적으로 수납할 수 있어 오바마 미 대통령이 ‘움직이는 사무실’이라고 평가했을 정도다. 특히 많은 수납공간에도 불구하고 슬림해 보이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반면 스마트하면서도 활동적인 성격이라면 ARRIVE Collection (어리베 컬렉션)의 Kingsford Backpack이 안성맞춤이다. ‘하나의 목표에 도달하는 것’을 의미하는 어리베 컬렉션은 TUMI 특유의 방탄 나일론 소재와 소가죽 트리밍, 고강도의 메탈장식들이 결합해 품격있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스타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에게는 TUMI의 개성이 묻어나는 액세서리 혹은 지갑도 좋은 선택이다. 무심코 쓰게 되는 지갑이나 사소한 액세서리에서 묻어나오는 품격이 전혀 다른 차원의 신뢰감을 키워주기 때문이다. 특히 지갑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Alpha Slimford ID Wallet이나 소프트한 나파가죽이 인상적인 Delta Global Hipster 등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성에게 선물할 경우에는 카프라(Capra) 라인의 Tri-Fold Wallet과 Capra Continental 등 이탈리아 가죽으로 만든 실용성 강한 제품이 인기다.

한 해 동안 감사했던 마음을 전하고, 성공에 대한 새로운 열정을 보답해주는 연말 선물. 성공한 리더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TUMI로 마음 속 깊은 애정을 드러내 보는 것을 어떨까.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종열 기자자료제공 LUXMEN
발행일 2012.01.27기사입력 2011.12.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프린트      목록

최신 컨텐츠
라이프
1863년 12세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 고종(1852~1919..
여행
유럽의 주요 도시들은 11월 중순부터 형형색색의 조..
푸드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동의보..
푸드
옆구리 시린 추운 계절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썸을 타며..
라이프
한나라 무제는 주부언을 파격적으로 등용했다. 주부언은..
이슈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항공기의 비즈니..